패치노트 v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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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v0.0.3 | 2025-07-16
① 히든 스탯 분배 시스템 추가
펫에게 히든 스탯을 부여·초기화할 수 있는
‘분배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120Lv 이상 펫은 버튼이 자동 활성화되며 총 15개의 히든 스탯을 원하는 대로 재분배할 수 있습니다.
· 펫 초기화(헤메라의 정수 포함) 후에도 히든 스탯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구분 | 내용 |
---|---|
히든 스탯 분배 | 15개의 히든 스탯이 치명·회피·명중에 무작위 분배 (스탯별 최대 10개) |
분배 비용 | 스톤 50,000 또는 다이아 500 |

개발자 코멘트
히든 스탯은 펫의 개성을 살리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과도한 편차로 인한 부담을 줄이고자 고정적인 15포인트를 유지한 채 재분배되도록 설정했습니다.
또한 히든 스탯의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도록 적정 비용을 책정했습니다.
② 마을 맘모스 복권 추가
맘모스 복권을 구매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복권은 5,000스톤에 구매가 가능하며, 하루 최대 15회까지 개봉할 수 있습니다.
1등 복권 교환 시, 샴기르·마리너스·쟈쟈·카루타나 중
원하는 마을 보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을 | 1등 보상 (선택) |
---|---|
샴기르 | 프리토스 + 신비한 변신 인형 (교환 불가) |
마리너스 | 노르노르 + 신비한 변신 인형 (교환 불가) |
쟈쟈 | 크루거 + 신비한 변신 인형 (교환 불가) |
카루타나 | 실버우리 + 신비한 변신 인형 (교환 불가) |
등수 | 보상 |
---|---|
2등 | 50,000 스톤 |
3등 | 30,000 스톤 |
4등 | 15,000 스톤 |
5등 | 10,000 스톤 |
6등 | 3,000 스톤 |
③ 랭킹 펫 데이터 처리 변경
기존 펫 랭킹은 레벨업 시에만 랭킹 데이터가 동기화되었습니다.
이후부터는 펫 정보가 실시간으로 자동 동기화되며, 만약 즉시 반영되지 않는 경우 재접속하거나 창고를 이용하면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또한, 140Lv(최대 레벨) 미만의 펫이 랭킹 등록 후 2주간 레벨업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랭킹에서 제외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최대 레벨 미만의 펫이 레벨업을 중단한 채 랭킹 경쟁을 회피하는 사례가 다수 확인되었습니다.
랭킹 시스템의 활성화와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랭킹 유지 조건을 강화하였습니다.
④ 신규 캐릭터 영구 패드 추가
사자소년‧울보천사‧바람소년‧정글소녀 전용 영구 패드 16종이 새로 추가됩니다.
모든 패드는 금화 15,000에 구매할 수 있으며, 점검 이후 신비한 변신 인형에서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 거래 | 가격 |
---|---|---|
사자소년 영구 패드 (갈색)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사자소년 영구 패드 (파랑)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사자소년 영구 패드 (하양)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사자소년 영구 패드 (노랑)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울보천사 영구 패드 (파랑)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울보천사 영구 패드 (빨강)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울보천사 영구 패드 (노랑)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울보천사 영구 패드 (갈색)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바람소년 영구 패드 (하양)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바람소년 영구 패드 (노랑)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바람소년 영구 패드 (주황)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바람소년 영구 패드 (초록)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정글소녀 영구 패드 (검정)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정글소녀 영구 패드 (빨강)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정글소녀 영구 패드 (초록)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정글소녀 영구 패드 (파랑) | 교환 가능 | 15,000 금화 |
개발자 코멘트
탑승 가능 펫 폭이 제한적이라는 것을 고려하여 신규 캐릭터 패드의 경우 영구 패드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영구 변신의 가치를 고려하여 15,000금화로 책정하였으며, 점검 이후 신비한 변신 인형을 사용했을 때도 무작위로 신규 캐릭터가 포함되어 적용됩니다.
⑤ 레이드 전투 패시브 추가 및 조정
기존 밸런스가 과도하게 높았던 청룡, 현무의 패시브가 하향 조정되며, 일부 펫에 새로운 레이드 전투 패시브가 추가됩니다.
전체 패시브(파티 버프)와 개인 패시브(주인 + 펫 버프)는 서로 별도로 계산됩니다. 같은 전투에서 두 효과가 중첩이 가능합니다.
펫 이름 | 기존 효과 | 변경 후 효과 |
---|---|---|
청룡 | 파티원 전체 5턴 동안 매턴 체력 300회복 | 파티원 전체 5턴 동안 매턴 체력 200회복 |
현무 | 파티원 전체 5턴 동안 방어력이 30~50% 상승 | 파티원 전체 5턴 동안 방어력이 20~40% 상승 |
펫 이름 | 추가된 레이드 패시브 효과 |
---|---|
기로, 기노, 르돈, 비노, 보로 | 해당 전투 본인(펫)과 주인의 공격력 5%, 명중률 5% 증가 (5턴) |
얀기로, 반기노, 부르돈, 리비노, 반보로, 프로돈, 기라노, 흑기로, 주르돈 | 해당 전투 본인(펫)과 주인의 공격력 5%, 명중률 5% 증가 (3턴) |
골로스, 테르가, 테이토스, |
해당 전투 본인(펫)과 주인의 공격력 10% 증가 (5턴) |
모가로스, 오가로스, 오르곤, 칼로스, 푸룡, 노르곤, 지가로스, 설곤, 칼로스, 토룡, 해룡, 흑곤 | 해당 전투 본인(펫)과 주인의 공격력 10% 증가 (3턴) |
모나시프, 차이혼, 파라프, 모이토 | 파티원 전체 혼란 내성 40% 증가 (5턴) |
개발자 코멘트
레이드 전투에 펫의 패시브를 추가하는 것은 다양한 관점이 있을 수 있으나,
기존의 일부 제한된 펫만 활용되던 레이드 환경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펫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변화의 출발점으로 삼고자 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과 꾸준한 밸런스 조정을 통해 더욱 많은 펫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여갈 예정이며,
패시브 펫 또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⑥ 신규 지원 이벤트
신규 플레이어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육성에 필요한 경험치 구슬과 캐릭터 패드 수집에 유용한 신비한 변신 인형을 지원합니다.
2025년 6월 15일 이후 가입한 계정에 한해 지급되며, 인게임 메뉴 >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성 조건 | 보상 |
---|---|
0환생 100Lv 이상 달성 시 | 경험치 구슬 24시간, 신비한 변신 인형 1개 |
0환생 120Lv 이상 달성 시 | 경험치 구슬 48시간, 신비한 변신 인형 2개 |
1환생 120Lv 이상 달성 시 | 경험치 구슬 48시간, 신비한 변신 인형 2개 |
3환생 120Lv 이상 달성 시 | 경험치 구슬 48시간, 신비한 변신 인형 3개 |
개발자 코멘트
신규 플레이어에게 펫이나 장비를 직접 지급하는 방식은 보상의 가치를 저하하고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기존 플레이어들과의 레벨 격차에 대한 레이스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경험치 구슬을 지원하고,
월드만의 특별한 변신 시스템을 더욱 쉽고 매력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본 지원 이벤트를 마련하였습니다.
⑦ 신규 포획 펫 추가
신규 포획 펫 9마리와 신규 볼라 포획 펫 6마리가 추가됩니다.
⑧ 신규 일일 레이드 '어둠의 심장부, 타무르를 잠재워라', '빛의 심판자, 대천사를 제압하라' 추가
신규 레이드 '어둠의 심장부, 타무르를 잠재워라'와 '빛의 심판자, 대천사를 제압하라'가 추가됩니다.
두 레이드는 클리어 횟수를 공유하며, 하루에 하나의 레이드만 선택하여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명 | 클리어 횟수 | 획득 가능 보상 |
---|---|---|
대천사를 제압하라 | 10회 이상 | 타나토스를 통해 네메시스 팬던트, 로데오 펫 획득 |
타무르를 잠재워라 | 10회 이상 | 헤메라를 통해 영웅 팬던트, 백호 펫 획득 |
※ 보다 정확한 내용은 하단의 레이드 정보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정보] 어둠의 심장부, 타무르를 잠재워라
▶ [레이드 정보] 빛의 심판자, 대천사를 제압하라
⑨ 버그 및 기타 수정 사항
번호 | 내용 |
---|---|
1 | 패왕 칭호가 명중률 대신 행운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며, 명중률 상승 효과가 기존 3%에서 2%로 하향 조정됩니다. |
2 | 부족 최대 가입 가능 인원이 기존 50명에서 100명으로 확장됩니다. |
3 | 레이드 전투(PVE)에서 펫들의 데미지 계수가 기존 0.7로 하향 적용되던 부분이 제거됩니다. |
4 | 눈물의 동굴과 어둠의 동굴에 등장하는 BOT의 공격력이 소폭 상향 조정됩니다. |
5 | 전투 관전 시 전투 중인 팀의 상세 체력을 확인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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