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v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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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노트 v0.0.7
본 내용은 개발·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세요.
① 신규 레이드 ‘카스톤’, ‘루메크스’ 추가
신규 레이드는 5인 레이드와 10인 레이드 중 많은 고민 끝에,
난이도 선택 기능을 도입하여 더 많은 도전을 하실 수 있도록
5인 레이드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신규 레이드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전용 패턴이 추가되며, 대화 시 레이드 난이도 단계를 직접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난이도는 30단계까지 존재하며,
30단계는 사실상 클리어가 불가능할 정도의 매우 높은 난이도로 설계하여
이론상 최고 점수에 상한이 없도록 구성했습니다.
· 기본 보상은 선택한 단계와 관계없이 동일하게 지급되며,
최고 클리어 단계를 기준으로 하는 주간 레이드 랭킹을 통해
매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 중입니다.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레이드 난이도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해당 레이드를 통해 획득 가능한 신규 레이드 보상 펫 또한 함께 스크린샷으로 첨부되었습니다.







② 레이드 신규 보상 ‘봉인된 결정체’
기계 레이드 펫의 경우 획득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
출시 후 70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메가청룡은 서버에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신규 레이드와 프로토콜 레이드에
신규 보상 재화인 ‘봉인된 결정체’를 추가합니다.
· 봉인된 결정체는 신규 레이드 및 프로토콜 레이드에서
약 3% 확률로 드랍되도록 설정할 예정입니다.
· 기존 펫 봉인구보다 체감 드랍 확률은 높지만,
여전히 귀한 재화로 유지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봉인된 결정체 특정 개수(n개) 와,
여기에 추가 재화를 사용해
원하는 기계 레이드 펫을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제작 난이도는 쉽지 않은 수준으로 유지하되,
충분한 재화를 투자하면 목표 펫을 노려볼 수 있는 구조로 설계하여
기존의 과도하게 막혀 있던 획득 구조를 완화하고자 합니다.
③ 월드 겨울 시즌 이벤트
추석·할로윈 이벤트 이후부터 겨울 시즌 이벤트까지는 잠시 이벤트 공백의 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윈터 이벤트 준비와 신규 시스템 정비·추가에 집중하고 있으며, 윈터·크리스마스·겨울 페스티벌 등 다양한 테마의 시즌 이벤트를 준비 중입니다.
④ 펫 난투 및 커스텀 마이징 전투 활성화
이전 패치에서 누락되었던 펫 난투 모드는 전투 중 간헐적으로 전투가 멈추는 현상이 발견되어 부득이하게 정식 출시는 미루어진 상태입니다.
또한 펫 색상 커스터마이징이 전투에 반영될 때, 매 판마다 전투 오브젝트 구성이 달라지는 특성 때문에 색상이 다른 펫에게 잘못 적용되는 버그가 확인되었습니다.
v0.0.7 패치에서는 위 문제들을 우선적으로 수정하며, 관련 오류가 해결되는 즉시 펫 난투 모드와 커스텀 마이징 전투 반영 기능을 정식 오픈할 예정입니다.
⑤ 펫 환생·진화 추가
펫 환생·진화 추가는 아래와 같이 11월 14일(금) 점검 이후 게임 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상세 내용은 [게임 정보] → [페트 정보] 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⑥ 펫 탑승 추가
새로운 펫 탑승은 아래와 같이 11월 14일(금) 점검 이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상세 내용은 [게임 정보] → [탑승 정보] 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번외. 마을 공성전(마을 쟁탈전) 안내
현재 고타나 마을과 포타나 마을을 점령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마을 공성전(마을 쟁탈전)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듯, 마을 쟁탈전 보상은 그리프스, 아마란스 등
높은 가치를 가진 펫들이 후보군에 포함되지만,
이를 정식 시스템으로 즉시 적용할 경우 예기치 못한 변수로 인해
공정성이 훼손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식 적용 전까지는 시스템 공개 테스트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며, 테스트 단계에서는 수동 듀얼 방식으로 쟁탈전을 임시 운영할 계획입니다.
본 기능은 v0.0.7 패치 항목에 포함되지 않으며, 개발 진행 상황에 따라 중간 개별 패치를 통해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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